3D 모델링(blender)

블렌더 2D animation 채우기 오류 해결 방법

다아는사람 2022. 3. 1. 06:05
728x90
반응형
SMALL

블렌더 2D 애니메이션 작업중 스트로크에 채우기를 넣을때 아래 큰 창문과 같이 일부가 채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창문의 일부가 칠해지지 않은 모습

 

이런 경우 ctrl + tab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들어간 후

ctrl + tab 에디트모드 블렌더

 

※주의 할 점

항시 Y키를 눌러 선택하고자 하는 레이어가 활성화 된 상태여야 합니다.

 

 

 

숫자키 2를 눌러 모든 스트로크 선택으로 전환

창틀의 스트로크를 선택하고(창 틀이 선택되어 주황색인 모습)

ctrl + j 합치기(조인)을 해줍니다.

숫자키 2를 눌러 스트로크를 선택 후 ctrl + j

채움을 지워보니 굉장히 얼룩 덜룩한 상황이네요

 

Y를 눌러 채움이 실행된 레이어를 키고

숫자키 1을 눌러 포인트선택으로 전환

드래그를 해보니 엉뚱한 포인트들이 생성된 모습입니다.

 

X키를 눌러 포인트를 삭제 후

깔끔한 상황에서

점선은 Light입니다.

 

다시 Y를 눌러 채우기가 할당된 레이어로 전환하고

ctrl + tab 그리기 모드에서

창문의 색을 칠하면 깔끔하게 채워지는 모습입니다.

타다~

 

 

 

 

채웠을때 스트로크가 울퉁불퉁해지는 이유가 궁금하네요.

단순 오류이겠지만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립니다 ㅎ..ㅎ

728x90
반응형
LIST